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여름철 전기 절약하는 다양한 방법들 !!

 

<여름철 전기 절약하는 방법>

 

1. 에어컨

1) 여름철 적정 냉방 온도는 26도~28도로써 실내외 온도차가 5도 이상 지속되는 경우 자율신경이 변조를 일으켜 신경통, 위장병, 두통, 현기증, 여름감기, 심장질환의 악화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2) 에어컨으로 실내 온도를 1도 낮추는 데 전력은 약 7% 정도 더 소모 됩니다.

 

3) 에어컨은 선풍기보다 약 30배의 전력이 더 소모 됩니다.

 

4)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끼면 5% 정도의 효율이 떨어지므로 2주일에 한 번 씩은 청소를 해주면 에너지 절약과 냉방병이 예방 됩니다.

 

5) 에어컨 가동 중에는 모든 창문을 닫고 커튼을 쳐서 직사광선을 막아주면 냉방 효과가 약 15% 정도 향상 됩니다.

 

2. 선풍기

1) 선풍기는 강,중,약 조절에 따라 10W 정도의 전력 소모 차이가 생깁니다.

 

2) 자연풍과 같은 방향으로 설치하고 잠들기 전에 반드시 끄도록 합니다.

 

3) 2~3시간 이상 사용하면 피부 수분이 증발 되어 건강에 해로우며 기기자체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20~30분 간격의 타이머를 사용 합니다.

 

3. 냉장고

1) 냉장고 안의 음식물은 냉장고 용량의 60%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내부에 음식물을 가득 채우면 찬 공기 순환이 안 돼 전력소비가 많아지며 음식물이 쉽게 변질 될 수 있습니다.

 

2) 뜨거운 음식은 쉽게 변질될 수 있습니다.

 

3) 냉장고는 뒷면 벽과 10cm 이상, 윗부분은 차폐물로 부터 30cm 이상 떨어뜨려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지 말고 문의 개방시간을 짧게 합니다.

 

5) 냉장고 내부의 온도조절기를 계절별로 적정온도에 맞춰 사용합니다.

   (여름 5도~6도 / 봄,가을 3~4도 / 겨울 1~2도)

 

6) 같은 제품이라도 220V 전압을 사용하고 에너지 소비 효율이 높은 1등급 제품을 사용하면 에너지가 절약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