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숯의 효능 및 숯의 관한 다양한 정보들 !!

예로부터 숯은 악귀를 쫓는 힘이 있다고 믿어 왔습니다.

숯은 우리 식생활에서 더러움을 제거하는 역할에 쓰였으며, 간장이나 동치미를 담글 때 정화 용도로 넣기도 했습니다.

아기가 태어났을 때는 고추나 숯을 새끼줄에 매달아 잔병과 악귀를 물리치는 데도 사용하였습니다.

최근 과학적 분석 및 임상실험 결과 숯의 굽는 과정에서 생겨난 미세한 구멍들이 가진 강력한 흡착력, 제독력 등의 성분이 각종 유해 전자파와 방사선 등을 차단해 우리의 건강과 생활에 뛰어난 효능을 제공해 주는 것이 밝혀짐에 따라 과학보다 앞선 선조들의 지혜에 다시 한번 감탄하게 됩니다.

 

숯은 '신선한  힘' 이란 뜻을 지닌 우리말 입니다.

나무에 고열을 가하면 수많은 미세한 구멍이 만들어지게 되는데 숯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 작은 구멍들이 많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다시 섭씨 600~900도의 온도에서 같은 공정을 한번 더 거치게 됩니다.

숯을 의학적 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와 같은 활성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숯의 다양한 효능들>

1. 숯의 흡수,흡취 효능은 식용했을 때 인체에 유익한 성분은 그대로 두고, 인체 내의 유해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소 등을 집중적으로 흡착해 냅니다.

 

2. 부패를 막는 탄소의 강력한 환원작용과 에너지 상승작용을 지니고 있어 정화, 여과작용, 탈취작용, 습도조절작용을 합니다.

 

3. 음이온을 발산하여 뇌파의 안정을 도와주며 원적외선을 내뿜어 혈액순환을 돕고 숙면을 취하도록 도와줍니다.

 

4. 원적외선 방사 효과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세포기능 활성화, 생육촉진 작용, 물 분자의 활성화 및 숙성 효과가 있습니다.

 

5. 자극, 발열작용이 있는 전자파를 차단하고 공기 중에 오염된 성분이나 유해한 불순물을 흡착, 분해하여 공기를 정화시키고 냄새를 제거 시켜 줍니다.

 

6.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물 입자를 작게 하여 수질을 정화 합니다.

 

7. 습기가 많을 때는 흡수하고, 건조할 때는 수분을 방출해서 습도를 자연적으로 조절해 주는 조습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