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아토피 피부 가려움 증상 즉시 멈추게 하는 방법 !!

1. 얼음요법

아토피성 피부가려움을 멈추게 하는 가장 효과적이면서 경제적인 방법은 얼음찜질 입니다.

특히 가려움이 극에 달했을 때 얼음찜질을 해주면 그 부위가 순간 둔감해지면서 즉시 가려움은 해결됩니다.

아이가 간지러워서 잠을 못 잘 때, 얼음으로 마사지 해주면 편히 잠들 수 있습니다.

그냥 얼음을 물주머니에 싸서 하기 보다는 작은 통에 물을 채워 냉동시켜 놓았다가 가려울 때마다 꺼내서 마사지하듯 가려운 부위에 굴려주듯 마사지해주면 효과적 입니다.

 

2. 드라이어요법

말 그대로 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을 가려운 부위에 쬐는 방법 입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한번 해보면 가려움이 사라지고 무척 시원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가깝게 하거나 뜨겁게 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3. 뜨거운병 요법

물을 70~80도 정도로 데워서 박카스병 같은 유리병에 담습니다.

그것을 가지고 가려운 부위를 마사지 하듯 굴리면 가려움을 즉시 해결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얼음요법과는 정반대의 방법이나 가려운 피부를 일단 둔감시킨다는 점에서 원리는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뜨겁게 하지는 말아야 합니다.

병이 너무 뜨거울 경우 수건으로 싸서 가려운 부이에 대줍니다.

 

4. 가려움 해결시 주의해야 할 점

간혹 가렵다고 손바닥으로 찰싹찰싹 때리면서 달래는 사람들이 있는데 얼굴 부위의 경우라면 매우 위험한 방법 입니다.

왜냐하면 눈에 충격이 가기 때문 입니다.

얼굴을 자꾸 때리게 되면 안압이 상승 녹내장이 발병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톱은 반드시 짧게 깎아야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의 경우 아이들이 자면서도 무의식적으로 긁기 때문에 손톱을 평소에 짧게 깎아 놓으면 긁으면서 악화되는 아토피 증상은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