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기미 및 잡티 없애는 방법 !!!

 

<기미를 없애는 방법>

기미를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싱싱한 케일과 쑥을 준비하여 깨끗이 손질을 한 다음, 케일1장과 적당량이 쑥을 잘게 썰어 미니 절구통에 넣고 곱게 찧어줍니다.

이때 미니 절구통 대신에 믹서기를 이용하면 영양소가 파괴 될 수 있으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미니 절구통으로 곱게 찧은 케일과 쑥을 면보자기에 싸서 꼭 짠 다음 안의 내용물로 얼굴에 팩을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루 30분씩 3주간 꾸준히 해주면 많이 없어지게 될 것 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쑥을 삶아서 그 물을 화장 솜에 묻혀 기미가 많은 곳에 붙여주는 방법 입니다.

한 두번 한다고 기미가 말끔히 없어지지 않겠지만 꾸준히 지속한다면 분명히 효과가 있습니다.

깨끗한 병에 만들어 놓은 물을 부어 냉장고에 두고 저녁마다 한번씩 해줍니다.

 

출산 후에 생긴 기미에는 검정깨 화장수를 만들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청주 작은 것 1병을 준비하고 검정깨 1컵 정도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고 병에 반 정도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해 두었다가 20일 정도 지난 뒤 꺼낸 다음, 세안 한 뒤에 화장솜에 적셔 기미가 난 부분에 올려두면 효과가 좋습니다.

 

 

<기미를 예방하는 방법>

예로부터 전해 내려온 쌀뜨물 세안법은 기미를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민간 요법 입니다.

쌀을 처음 씻은 물을 버리고 두번째 씻은 쌀뜨물에 더운물을 약간 섞어 피부 온도와 같이 만든 다음 이 물로 아침저녁으로 세안을 합니다.

화장한 얼굴은 클렌징크림으로 꼼꼼히 닦은 후 다시 비누세안으로 클렌징크림을 씻어내고 쌀뜨물 세안을 합니다.

 

(쌀뜨물 세안법)

두 손바닥으로 준비한 쌀뜨물을 떠서 얼굴 전체를 감싸듯 마사지 합니다.

 

턱에서 볼로, 볼에서 이마로 가볍게 밀어 올리듯 쓰다듬습니다.

입 주위는 입술마사지를 겸해 아래부터 위로 쓰다듬어 올립니다.

 

마사지가 끝나면 미지근한 물로 1,2회 얼굴을 깨끗하게 헹구어 줍니다.

 

 

<잡티를 없애는 방법>

잡티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시마가 최고 입니다.

세안한 얼굴에 다시마 가루를 고루 펴 바른 후 가제를 덮고 다시 한번 덧발라 팩을 하고, 40분 정도 지나 꾸덕꾸덕 마를 때 가제를 떼어내고 온 타월, 냉 타월로 번갈아가며 닦아내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다시마가 피부점막을 자극하고 피부분비를 억제해 잡티를 없애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