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수면제의 도움없이 자연스럽게 잠 잘오게 하는 방법 !!

오늘날 현대인들 중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일상생활 컨디션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건강도 매우 해치는 여러가지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면제 처방 등 약의 도움 없이 생활 습관 등을 고침으로써 잠을 잘오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도록 하며 가능하면 수면, 각성 주기를 교란 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2.

가능하면 낮잠을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자더라도 3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단, 규칙적으로 낮잠을 자는 사람이나 낮잠을 자고 나면 밤에 더 잘자는 특이체질의 사람은 그대로 낮잠 자는 것을 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잠이 부족하더라도 잠자리에 누워 있는 시간은 평소 수준을 유지 해야 합니다.

즉 오래 누워 있다고 잠이 잘 오는 것은 아닙니다.

 

4.

카페인,술,담배 등 중추신경계를 작용하는 기호식품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5.

평소에 잠이 잘 오지 않을 때는 다소 몸이 피곤하다고 느낄 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시간은 오전이나 이른 우후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잠을 잘 오게 하기 위해서는 저녁 식사 후에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저녁 식사 후로는 정신집중을 요하거나 흥분되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잠자리에 들기 전에 더운 물로 20분 정도 목욕하여 체온을 높이면 잠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8.

자기 직전에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너무 허기가 져도 잠에 방해가 되니 일정 시간에 일정 양을 먹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9.

저녁 시간에 명상, 점진적 이완 같은 긴장을 푸는 방법들을 하면 잠이 잘오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0.

잠자리는 따뜻하고 편안하며 조용한 곳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