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목욕할때 알아두면 좋은 상식들 !!!

 

1. 너무 자주 목욕하지 말 것

너무 잦은 목욕이나 사우나는 피부를 쉽게 지치고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고 혈색도 나빠지게 됩니다.

 

2. 목욕타월로 얼굴 밀지 말 것

목욕타월은 얼굴에 지나친 자극을 주게 되므로 타월로 얼굴을 밀지 말고 평소에 클렌징과 세안만 열심히 해도 얼굴에 쌓인 각질은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목욕하기 전, 차가운 물이나 우유로 수분을 공급해 줄 것

목욕을 하게 되면 몸 안의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므로 미리 차가운 물이나 우유로 몸 안의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줍니다.

 

4. 식사 직후에는 목욕하지 말 것

목욕은 식사를 마친 후 최소 1시간 이상 지난 다음부터 해야 합니다.

위장은 음식물이 공급되면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활발하게 운동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때 목욕을 하면 섭취한 음식물이 평소보다 더욱 잘 소화되어 살이 찌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게 되는 것 입니다.

 

5. 살을빼고 싶으면 뜨거운 물, 피부미용에는 미지근한 물로 목욕

피부미용을 위한 물의 온도는 38도 전후의 미지근한 물이 가장 좋으며 41도 되어야 슬리밍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이 너무 차가우면 신진대사가 잘 안되고 물이 너무 뜨거우면 내장에 부담을 주고 교감신경을 자극해 흥분을 주므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6. 욕조 목욕은 한 번에 15~20분을 넘기지 않을 것

욕조 속에 몸을 담그는 시간은 15~20분 정도가 적당하고 건성 피부일 경우에는 15분 정도가 좋으며 대중목욕탕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전체 목욕 시간이 40~50분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7. 보습 제품은 목욕 후 물기가 80% 정도 마른 후 바를 것

목욕을 한 후 피부는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 거칠어진 상태이므로 타월로 물기를 적당히 닦은 후 전신에 바디 오일이나 로션을 발라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