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담배를 끊는 확실한 7가지 방법 !!!!!

주위 사람들 중에 술은 끊을 수 있겠는데 담배는 도저히 끊기 힘들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니는 담배로 인한 중독이 알코올 중독보다 더 심각하기 때문 입니다.

담배는 사람이 가장 즐기는 기호품 중 하나 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담배를 피우는 성인 남자의 비율이 이전에 비해서는 줄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절반에 웃도는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끊으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끊으려고 시도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연을 성공하는 일은 정말 힘든 일 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성공적으로 담배를 끊을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담배를 확실하게 끊을 수 있는 7가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담배를 끊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기

담배는 단순한 기호품이 아니라 해로운 약물이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배는 흡연자 자신에게 일종의 약물중독과도 같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파괴하고 경제적으로도 손해를 입힙니다.

또한 담배는 가족을 포함하여 주위 사람들의 건강까지도 해치게 하는 오염원 입니다.

이처럼, 담배가 자신과 주위사람들의 건강에 백해무익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심각하게 받아들이며 확실하게 끊겠다고 생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담배를 끊을 수 있는 기회를 잘 이용하기

살다보면 담배를 끊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생기기 마련 입니다.

예를 들어 기관지염, 고혈압 등 담배와 관련이 있는 병을 앓게 되면 이때가 담배를 끊을 수 있는 기회 입니다.

아이가 감기에 걸렸을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군대에 입대하는 젊은 청년의 경우 훈련소에서 필 수 없는 상황을 끊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로 여기는 것 입니다.

이런 기회를 잘 활용하면 전화위복이 될 수 있습니다.

 

3. 결심을 굳게 하고 금연일을 정하기

흡연이 약물 중독이기는 하지만 굳은 결심만 있으면 금연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심을 하면 즉시 '금연일'을 정하되 금연일은 대게 7~10일 후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뒤로 잡으면 마음이 흐트러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상황이나 시험을 앞두고 금연일을 무리하게 잡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으니 유의 바랍니다.

 

4. 담배를 끊는다는 사실을 여러사람에게 말해놓기

담배를 끊는 데는 주위사람들의 도움이 매우 필요 합니다.

특히 가족의 도움은 필수적 입니다.

금연에 실패하면 창피할까봐 주위 사람들에게 말을 안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 입니다.

혹, 금연을 방해하는 몰지각한 사람들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담배를 끊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니 금연에 실패하였다고 해서 자책할 필요도 없고 주위사람들에게 창피해 하지 않아도 됩니다.

 

5. 금연을 위한 환경 조성 하기

담배를 생각나게 하는 물건은 아예 버리거나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끊은 후에도 담배를 피울 가능성이 있는 상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회식' 입니다.

이때는 술을 먹게 되고 담배를 피우고 싶은 욕구가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금연 후 2~3주간은 회식과 같은 자리는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금단 증상에 대응하는 방법 알아두기

금단 증상이란 담배를 끊은 후 나타나는 초조, 불안, 집중력 저하, 불면 등의 증상을 말합니다.

이러 증상은 중독가 비례하여 더욱 심하게 나타납니다.

금단 증상은 금연 후 3~4일이 가장 심해지고 2~3주 후면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기간 동안만 이런 증상을 잘 조절하면 됩니다.

금단 증상을 이기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하는 것 입니다.

은단씹기, 무가당 껌 씹기, 찬물마시기, 양치질하기도 금단 증상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과자,사탕,초콜릿 등과 같은 식품은 과다 섭취시 비만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약물 사용으로 도움 받기

금단 증상이 심한 경우에 이를 완화시켜주는 약물로 피부에 붙이는 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이 있습니다.

이 약물은 적은 양의 니코틴을 공급해주어 금단 증상을 완화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에 대한 과신은 금물 입니다.

이 약물은 자동적으로 담배를 끊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약간 도와줄 뿐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심장질환이나 임신 등 사용해서는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의사의 도움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