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집에서 천연재료로 팩하는 다양한 방법 !!

1. 키위팩

키위로 팩을 하면 비타민C가 풍부하고 미백효과가 있습니다.

키위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낸 다음 레몬즙이나 에센스를 한두 방울 정도 섞어서 발라줍니다.

 

2. 수박팩

수박팩은 피부의 진정효과 및 보습효과가 매우 우수 합니다.

수박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을 저며 피부에 붙이거나 껍질을 갈아 수박 즙과 밀가루를 섞어서 발라줍니다.

 

3. 오이팩

오이팩은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집에서 팩을 하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오이를 반개 정도 갈아서 오트밀이나 레몬즙을 조금 섞어서 바릅니다.

오이는 햇볕 때문에 화끈거리는 피부에 청량감을 주고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4. 포도팩

포도팩은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에 아주 좋습니다.

포도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알갱이만 으깬 다음에 에센스를 한 두방울 정도 섞어서 발라줍니다.

 

5. 오트밀팩

오트밀 한 숟가락에 우유를 적당하게 섞어서 발라줍니다.

오트밀은 자극이 없고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지성피부에는 효과 만점 입니다.

 

6. 꿀 계란 팩

꿀과 계란을 이용하여 만든 팩은 건성피부나 늘어진 피부에 효과적 입니다.

계란노른자1개, 꿀 1 작은술, 레몬 1 작은술을 섞어서 바른 후 피부가 약간 당겨올 때 덧 발라줍니다.

 

7. 꿀 요구르트 팩

꿀과 요구르트를 이용하여 만든 팩은 지성피부의 불규칙한 피부상태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인요구르트 2스푼과 물1스푼, 밀가루 약간을 섞어서 얼굴과 목에 바른 뒤 15분 후에 씻어 냅니다.

 

8. 에센스팩

건성피부에는 수분과 유분의 균형 있는 공급이 필요합니다.

에센스 6~8 방울을 얼굴 위에 떨어뜨려 전체적으로 마사지 해 줍니다.

그런 다음 비닐 랩을 얼굴에 밀착시키고, 스팀 타월을 10분간 얹어 놓으면 피부가 매끄러워 집니다.

 

9. 꿀 참기름 팩

꿀과 참기름을 이용하여 만든 팩은 건성피부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계란 노른자 1개, 참기름 1/2 스푼, 꿀 1 작은 술, 밀가루 적당량을 섞어서 얼굴에 바른 다음 15분 후에 세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