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잠 잘오게 하는 방법 !!

잠이 잘 오지 않아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는 사람들을 주위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매우 심하거나 원인이 뚜렷할 경우에는 원인 치료를 해야하지만, 별 다른 이유 없이 잠을 못 이룰 때는 다음 제시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 가능하면 낮잠을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침실 벽이나 커튼의 색깔을 되도록이면 자극이 적은 중간색 톤으로 바꿔 봅니다.

커튼의 무늬는 없는 것이 무난하고 순백색은 오히려 동공을 긴장시켜서 않 좋습니다.

엷은 베이지나 노랑 등 따뜻한 색 느낌의 커튼이 잠을 잘오게 도움을 줄 것 입니다.

잠을 잘때 빛은 완전히 차단해 주어야 합니다.

 

3. 규칙적으로 하는 운동은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가변운 운동은 혈액 순환을 도와 주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자기 직전에 하는 운동은 수면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커피,홍차,콜라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일반적으로 배가 너무 부르면 잠들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따뜻한 음료수에 우유를 섞은 것과 소량의 위스키를 잠들기 30분~1시간 전에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목욕탕 물에 몸을 담그고 기분이 평안해지도록 합니다.

이때 물의 온도는 너무 뜨겁지 않게 미지근한 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는 오히려 몸에 기운이 나서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7. 주위 온도가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우면 잠이 들기 힘이 듭니다.

잠을 자는데 가장 적당한 온도는 20도 전후라고 합니다.

 

8. 침대 매트리스가 너무 부드러우면 허리와 목에 부담을 주므로 누워보고 딱딱한 매트리스를 선택 합니다.

반면에 물침대일 경우는 몸의 선을 고정시켜 주고 자연스러운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므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반드시 필요하면 수면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나 반드시 의사와 상담한 후 지시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10. 잠자기 전에 지압 점을 자극해 주거나 손바닥을 비벼줍니다.

불면 해소에 관계가 있는 지압점은 손바닥 한가운데에 있는 심포구와 수장구에 있습니다.

또 셋째 손가락 끝에 있는 중층도 불면을 해소하는데 아주 중요한 관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