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얼굴 하얗게 만드는 방법 20가지 !!

1. 수시로 물을 마시기

피부가 건조한 상태로 유지되다 보면 자외선에도 쉽게 그을리게 되고 신진대사에도 이상이 생겨 피부 톤이 칙칙해 보이기 쉽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물 8잔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얼굴 하얗게 만드는 첫번째 방법 입니다.

특히 녹차에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생수와 함께 녹차를 번갈아 자주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단, 녹차는 몸을 차게 만드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몸이 냉한 사람들은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 비타민C 섭취하기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습관이 필수 입니다.

특히 비타민C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고 피부 층을 보호하는 콜라켄 생성을 돕는 화이트닝의 으뜸 성분 입니다.

하지만 비타민C를 섭취하기 위하여 무턱대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레몬, 파슬리, 쑥은 햇볕을 받으면 오히려 잡티가 생기기 쉽습니다.

반면 피망, 시금치, 딸기, 사과, 키위는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대표적인 채소 및 과일 입니다.

또한 요즘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비타민제가 매우 많으므로 이를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 입니다.

 

3. 커피는 하루3잔 미만으로 마시기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은 피부의 색소침착의 원인이 됩니다.

또 커피를 과다섭취 할 경우 위가 자극받기 쉽고 불면의 원인이 되어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를 하얗게 만들고 싶다면 커피는 하루에 2~3잔 정도로 줄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충분한 수면 취하기

수면부족은 피로를 유발하며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겨 피부가 푸석하고 칙칙하게 변화하게 됩니다.

오후10시부터 오전2시 사이는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 맞추어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고 푹 잔다면 얼굴을 하얗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5.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얼굴을 하얗게 만드는 5번째 방법, 바로 외출시 항상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입니다.

태양이 뜨겁게 내리쬐는 날은 물론, 비나 구름이 낀 흐린 날씨에도 자외선은 존재하므로 외출 전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 있을 때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로션을 틈틈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10시 부터 오후3시까지는 특히 자외선 양이 많은 시간이므로 가급적이면 외출을 삼가는 것이 얼굴을 하얗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담배 피지 않기

담배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산소공급을 방해하여 피부를 약하게 만듭니다.

얼굴을 하얗게 만들고 싶다면 먼저 금연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호르몬 이상 분비를 초래하여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것은 불가능 하지만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으며 스포츠 활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8. 버스보다 지하철, 창가 쪽은 앉지 않기

자외선은 구름이나 창문도 통과하며 피부의 진피까지 침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외선의 노출이 덜한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는 것이 좋으며 창가 쪽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옷의 컬러 신경쓰기

컬러와 자외선은 상당히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색깔마다 파장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자외선을 반사해주는 컬러는 블루와화이트 계통의 컬러입니다.

반면 블랙은 흡수력이 높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10. 수정화장은 파우더로 하기

피지로 번들거리는 피부는 얼룩덜룩 그을려 좋지 않게 보입니다.

화장을 수정할 때는 투에이 케이크 보다는 파우더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우더의 미세한 가루 입자는 자외선을 반사 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 입니다.

기름종이로 지그시 눌러 피지를 제거한 뒤 퍼프에 파우더를 덜어내 톡톡 덧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11. 화이트닝제품 꼼꼼히 고르기

브랜드마다 화이트닝 주력 성분과 추구화는 효과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미 생성된 잡티를 개선해 주는 라인이나 예방 차원의 라인 등으로 구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읽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 입니다.

화이트닝에 많이 쓰이는 성분으로는 알부틴, 비타민C, 상백피 추출물 등이 있는데 모두 멜라닌 형성을 억제하며 주근깨나 어두운점을 엷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성분들은 일반 화장품에 많이 함유되지 않는 성분이므로 자극 여부 확인을 위해 일단 샘플을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2. 각질 제거 하기

각질이 많으면 피부가 칙칙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화이트닝 제품의 흡수까지 방해하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만으로도 얼굴을 하얗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스크럽제나 팩, 세안 솔 등을 이용하여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제거를 해줍니다.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13. 스팀타월 사용하기

몸이 피곤하면 피부도 안 좋아 집니다.

스팀타월을 사용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피부를 안정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4. 일주일에 2~3번은 스페셜 케어

알부틴, 비타민C 등 화이트닝 성분이 농축된 고기능성 제품은 집중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발휘 합니다.

내게 맞는 제품을 골라 일주일에 2~3번 발라주면 얼굴을 하얗게 만드는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화이트닝 제품을 매일 바르면 피부에 무리가 갈 수 도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15. 그을려진 피부는 즉시 관리 해주기

피부가 자외선에 그을려졌다면 우선 피부를 차게 하여 열기를 식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갑게 한 타월이나 얼음주머니를 사용하여 열기를 식혀 준 뒤 오이 팩을 해주면 좋습니다.

오이는 그을려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함과 동시에 미백효과까지 겸비한 매우 우수한 화이트닌 재료 중 하나 입니다.

 

16. 파운데이션은 광대뼈 아래 피부 톤과 맞추기

메이크업 베이스보다는 파운데이션이 피부 보정 효과가 뛰어납니다.

자연히 화사한 피부를 표현하기도 쉽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뒤 메이크업베이스를 생략하고 파운데이션을 발라줍니다.

광대뼈 밑의 피부 톤에 맞추어 보았을 때 밝기보다는 화사한 느낌이 드는 톤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유분이 적은 리퀴드 타입이나 오일프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17. 다크서클은 철저히 커버하기

아무리 하얀피부라도 눈 밑이 어두어 보인다면 전체적으로 칙칙해 보이기 쉽습니다.

밝은 톤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면봉에 묻혀 눈 밑에 살짝 발라주거나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하도록 합니다.

 

18.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시선 고정

얼굴 어느 한쪽에 포인트를 주면 시선을 고정시켜서 어두운 피부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입술은 얼굴 중 가장 눈에 잘 띄는 곳으로 립글로스로 반짝임을 더하면 얼굴 전체의 인상도 밝게 보입니다.

외출 시엔 잊지 말고 립글로스를 챙겨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19. 얼굴의 잔털 밀리

얼굴의 잔털은 피부를 어둡게 하고 화장품의 흡수력도 방해하게 됩니다.

잔털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 만으로도 피부 톤을 한결 화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털을 제거할 부분의 면적을 살짝 당긴 뒤 눈썹미는 칼을 이용해 피부결을 따라 살살 잔털을 밀어 냅니다.

 

20. 화이트닝 제품 바르는 순서 지키기

화이트닝 같은 기능성 제품은 순서를 잘 지켜 발라주어야 합니다.

무심코 뒤바뀐 순서가 성분의 흡수를 방해해 효과를 떨어뜨리므로 사용 전, 설명서를 꼼꼼히 읽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