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및 기름기 많은 모발 손질 방법

머리카락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보통 사람들은 자신에게 익숙한 촉감과 향기를 가진 샴푸 1가지 정도를 오랫동안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은 오랫동안 1가지 샴푸만 사용하는 것은 머릿결에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2~3개 정도의 다른 샴푸를 구비하여 번갈아 바꾸면서 사용하는 거나 샴푸1통을 다 쓰면 다른 종류의 샴푸를 써보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고 난 뒤에는 마시나 남은 맥주나 청주를 물에 타서 헹구면 머릿결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비듬을 없애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드는 또 하나의 방법은 샴푸를 하기 전에 약 50회 이상 빗질을 하는 것 입니다.

샴푸를 하기전 빗질을 하면 두피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 비듬 등이 제거되며, 혈액의 흐름이 촉진되고 피지분비가 원할해져 윤기 있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샴푸 후에는 빗질을 하지 말고 굵은 빗이나 손가락을 이용하여 가볍게 빗어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감은 머리카락을 건조할 때에는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자연상태에서 말리는 것이 머릿결이 좋아지는 데 더욱 효과적 입니다.

 

일주일에 1번 정도는 트리트먼트를 하는 것도 머릿결이 좋아지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 머리카락을 타월에 감싸 물기를 제거한 후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트리트먼트는 모발의 주성분인 단백질을 보충시켜 손상된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러시의 선택은 연한 머리에 윤기를 내려면 돼지털이 좋으며, 나일론으로 된 브러시는 빳빳한 머릿결과 두피에 자극을 주는데 좋습니다.

 

김과 미역은 머릿결을 건강하고 윤기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기름기 많은 모발 손질 방법>

사춘기 시기, 생리 이상이 있을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등으로 인하여 피지선 활동이 과다하게 발생하면 머리에 기름이 많이 집니다.

 

모발 기름기를 제거하는 방법 으로는,

 

1) 유황우유 및 기름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 적 입니다.

 

2) 머리를 짧게 손질 합니다.

  아무리 기름진 머리카락이라도 머리를 짧게 손질하면 용모가 단정해 보입니다.

  머리카락이 길면 길수록 머리카락이 다발처럼 뭉치고 가늘어지기 때문 입니다.

 

3) 모발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상추, 호박, 냉이, 귀리, 국수, 쌀 등의 곡식류 및 채소류와 넙치, 대구, 연어와 같은 어류 그리고 딸기, 복숭아, 자두와 같    은 과일류도 있습니다.

  또한 유황성분이 많은 미네랄 워터를 많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때 제거 방법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때는 무리하게 떼어내려고 하거나 머리카락을 잘라내려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껌이 붙은 머리카락 주변에 헤어크림을 비벼 바르고 나서, 마른 헝겊으로 떼어내면 붙은 껌이 잘 떨어질 것 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껌이 붙은 부분을 얼음으로 차갑게 한 후 떼어내어도 쉽게 떨어지며, 무스를 많이 바르고 빗질을 해도 붙은 껌이 쉽게 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