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생활 속 전자파 피해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법 5가지 !!

 

오늘날 우리 일상에서 전자파는 이미 생활 환격 가운데 일부가 되어 버렸습니다.

전자파에 관하여 우리는 완전히 그 영향에서 부터 벗어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세상 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생활속에서의 전자파에 관하여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전자파의 에너지는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해 줄어들기 때문에 발생기로 부터 멀리 떨어질 수록 그 영향은 급격히 줄어들게 됩니다.

멀리할 수 없다면 노출 시간을 되도록 짧게 하는 것이 전자파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상 생활 속에서 전자파 영향을 줄이는 5가지 방법에 관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기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플러그 뽑아두기.

전자파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 첫번째, 쓰지 않는 전기제품의 플러그는 꼭 뽑아두는 습관을 기르는 것 입니다.

플러그를 뽑지 않고 스위치만 끈다면 자기장은 사라지지만 전기장은 계속적으로 발생해서 전자파의 영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컴퓨터,TV 멀리 떨어져서 시청하기.

전자파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두번째, 컴퓨터 및 TV를 볼 때 일정 거리를 두고 시청하기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는 최소한 60cm 떨어져서 작업을 하며 TV시청을 할 때에는 1.5m 정도 떨어져서 시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전자레인지 사용시 일정 거리 두기.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1m 이상 떨어져서 사용하며, 작동중일 때는 절대로 내부를 들여다 보지 않는 것이 전자파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전자레인지가 작동중이 아닐지라도 플러그가 꽂혀있을 때는 마이크로파 발생장치가 예열되면서 전자파가 생기므로 플러그를 뽑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4. 전기면도기, 헤어드라이기 사용시간 줄이기.

생활속 전자파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네번째 방법, 전기면도기와 헤어드라이기 등의 제품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 입니다.

전기면도기는 얼굴 부위를 밀착하여 사용하므로 사용 시간을 줄이는 것이 최선 입니다. 

면도를 할때 전기면도기 대신 일회용 면도기를 쓰는 것도 전자파 피해를 예방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헤어드라이기도 되도록 거리를 두고 사용하며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5. 지하철 탑승시 멀리 떨어져서 기다리기.

지하철이나 전철을 탈 때 고압선로에서 되도록 멀리 떨어져서 기다리는 것이 생활속 전자파 피해 줄이는 다섯번째 방법 입니다.

전동차가 오기 전에 선로에 바싹 붙어서 기다리지 말고, 전동차가 완전히 멎어 문이 열린 다음 천천히 탑승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