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종류별 속옷 빨래하는 방법 총정리 !! (브래지어, 팬티, 슬립, 코르셋 등)

속옷의 종류는 체형 보정을 위한 코르셋, 올인원, 거들, 브래지어와 몸을 보호해주고 옷매무새를 단정하게 해주는 팬티 캐미솔 등 여러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이 가운데 레이스가 많이 달린 팬티나 슬립, 거들, 와이어가 들어간 브래지어가 세탁 하기 까다로운 품목에 속합니다.

이런 제품들은 안전하게 손빨래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매일 갈아 입는 속옷은 때가 많이 묻지 않으므로 세제를 적게 사용해 가볍게 빨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라면 반드시 세탁용 그물망에 넣어서 빨아야 하며 손으로 형태를 잘 가다듬은 후 옷걸이에 걸어 그늘에서 말립니다.

또한 세탁 전 반드시 속옷의 세탁방법 표시란을 확인한 후 세탁합니다.

 

1. 브래지어 세탁,빨래 및 보관 하는 방법

와이어의 변형 방지를 위해 와이어와 끈, 컵을 따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어는 브래지어를 뒤집어 놓고 부드러운 스펀지로 살살 문질러 줍니다.

컵을 빨 때에는 바닥에 놓는 것 보다는 한 손에 들고 스펀지나 솔을 이용하여 문지르면 형태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찌든 때는 다 쓴 칫솔을 이용하여 살살 문지르며 빨아줍니다.

세탁기를 이용하여 브래지어를 빨래 하는 경우 반드시 그물망에 넣은 후 가장 약한 상태에서 세탁해야 하며 40도 정도의 온도에서 세탁하는 것이 가장 적당 합니다.

브래지어의 형태를 변하지 않게 보관하려면 먼저 후크를 채우고 어깨와 등 쪽 끈을 컵에 모두 넣어 동그랗게 만든 후 브래지어끼리 여러개 포개어 놓습니다.

브래지어 수납상자를 따로 마련하는 것도 브래지어 보관하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브래지어 위에 무거운 것을 올려놓아 와이어 형태가 변형되지 않게 주의 합니다.

 

2. 팬티 세탁 및 빨래 하는 방법

레이스팬티는 레이스가 있는 부분과 없는 부분을 나누어 빠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스는 가볍게 문질러 주고 그 외에 다른 부분은 손으로 세게 비벼 빱니다.

혈액이 묻은 팬티를 빨 때는 손으로 비벼 빤 후 중성세제에 담가 놓습니다.

살균과 표백을 할 경우에는 약하게 탄 살균제에 레이스가 없는 부분만 담가 놓아야 하며 세탁기를 이용할 때는 브래지어와 같은 방법으로 세탁하여 줍니다.

 

3. 슬립, 올인원 세탁 및 빨래 하는 방법

와이어가 들어간 슬립 및 올인원 제품은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세탁을 합니다.

그 외에는 그물망에 넣어 세탁기로 빨아도 상관 없습니다.

말릴 때는 비틀어 짜지 않도록하고 툭툭 털어 형태를 바르게 한 후 옷걸이에 걸어서 말립니다.

 

4. 코르셋, 거들 세탁 및 빨래하는 방법

세탁기로 빨면 형태가 무너질 염려가 있는 제품은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손빨래를 합니다.

온도는 30도 정도, 짜거나 표백은 하지 않도록 하고 레이스 부분은 따로 가볍게 문질러서 빠는데 와이어나 본은 형태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스펀지나 부드러운 솔로 문질러 줍니다.